•  >

보고, 느끼고, 맛보며즐긴다. 노선버스로후지호쿠로쿠지역을돌아보는이틀간의여행

후지호쿠로쿠는수많은매력을지닌곳.일본의전통을접함과동시에맛있는‘와쇼쿠(和食-일본의식문화)’를눈과혀로즐기고체험하면서만든많은추억이아직도생생하다.이번여행에서는호쿠로쿠지역내에서이틀동안버스에무제한으로탑승할수있는‘후지산/후지 5호패스포트’로다양한명소를돌아보며꿈같은시간을보낼수있었다.전통요리및후지산의웅장함을직접경험한것은물론이고,일본의유명한문화중하나인‘닌자’를만났던순간등등잊지못할추억들을회상하며이번여정을소개하고자한다.

야마나시현미나미쓰루쿤후지카와구치코초후나쓰 3641
0555-72-0017
상담창구개설시간
6:00~22:20

【出発】河口湖駅

후지급행선의종점가와구치코역에서시작된여행

나리타공항에서약 3시간반정도소요. 후지의명소를돌아보는이번여행은후지급행선의종점인가와구치코역에서시작되었다. 역구내에있는카페 ‘게이트웨이후지야마가와구치코역점’에서는나와같은해외관광객이상당수눈에띄었다.돌아갈채비를하는사람, 이제부터여행을시작하는사람등이모두하나되어지역명물요리를맛보고있었다. 나는관광안내창구‘Concierge Desk’에들러여행할장소의정보를다시한번확인했다.후지5호지역일대에서이틀동안마음껏버스를탈수있는 ‘후지산/후지5호패스포트’를손에쥐니벌써여행이시작된것같아마음이설레었다.

忍野しのびの里
(食事処「忍野御膳」/日本庭園/からくり屋敷)

닌자도만날수있고후지산도볼수있다.일본문화를느껴보고싶다면‘오시노시노비노사토’로.

가와구치코역에서노선버스로약 30분소요.길이자주막혀시간이걸렸지만‘닌자’를만날수있다는기대감에젖어있는동안어느새‘오시노시노비노사토’에도착했다.일본에는‘배가고프면싸울수없다’는속담도있고,점심시간이기도해서곧바로음식점‘세쓰게쓰후카’로향했다.
주문한것은‘오시노고젠’.본고장의식재료로만든일본소바와두부,식감이부드러운민물고기인산천어등모두담백하고정갈한맛의음식들이었다.세세한부분까지꼼꼼하게신경을쓴‘와쇼쿠’의섬세함과손님의관심을끌지않으면서조심스레차와물수건을마련하는일본특유의배려에절로감탄이나왔다.
평소에는좀처럼맛볼수없는만족스러운요리를즐기고나서‘일본정원’으로발걸음을옮겼다.입장료는성인한명당700엔이지만,식사한경우식사비에입장료가포함되어있으므로별도로입장료를내지않아도된다.입구에서는후지호쿠로쿠에서수행했다는‘닌자’를만난것이인상적이었다.점차날이개면서나무들사이로엿보이는우뚝솟은후지산의풍경은늠름했다.
더욱깊이들어가자수수께끼를풀며진행되는오락시설인 ‘닌자가라쿠리야시키(닌자트릭저택)’이나왔다. 방마다설정된다양한트릭을해결해가면서나도모르게어른임을잊고아이처럼흥분해서신나게즐겼다. 마지막으로입구근처에마련된족욕탕에서족욕을만끽한후다음장소로향했다.
‘닌자가라쿠리야시키’옆에는500엔으로즐길수있는‘닌자수리검도장’도있었다.5개로제한된수리검을열심히던져보았지만꽤어려웠다.결국,하나도표적을맞추지못하고분한마음에다시한번도전하러와야겠다고결심했다.

야마나시현미나미쓰루군오시노무라시보쿠사 2845
0555-84-1122
영업시간
9:00~17:00 (최종입장 16:30)
정기휴일
연중무휴 (시설점검에의한휴업일있음)
요금
정원입장료 + 닌자계략저택 1 회이용권포함어른(중학생이상) 700엔, 어린이(3세이상) 400엔
오시노수리검도장1회 500엔(수리검 5장)
*식당"설월풍화(雪月風花)",찻집"후지미다실(ふじみ茶寮)",매점은입장료무료로이용가능

YAMANAKA NO KABA
(승차장)

야마나카호수에숨겨진비밀에다가가는수륙양용버스‘YAMANAKA NO KABA’

노선버스로약20분이동하여야마나카호수에도착했다.주변의자연풍경과함께수면에비치는후지산을감상할수있는수륙양용버스에타보기로했다.버스안에서여성가이드가내는퀴즈를통해야마나카호수의여러가지‘비밀’을알수있었던것도이번여행의묘미중하나였다.

위치
야마나시현미나미쓰루군야마나카코무라히라노 506-296 야마나카코터미널
예약접수번호
0555-73-8181 (7:30 to 20:00),
당일접수/090-6160-4696 (9: 00~15: 00)
운행시간
9:00 to 17:15 (1일 5 ~ 6회/시기에따라변동있음)
휴무일
매주목요일 (여름방학기간은무휴)
요금
어른(중학생이상) 2200엔,어린이(4 세 ~ 초등학생) 1,100엔,유아(0 ~ 3 세좌석없음) 400엔

Detail

Les Rêves Salon de thé

동화책의세계에둘러싸여맛있는다과를즐길수있는레스토랑‘Les Rêves Salon de thé’

야마나카호수에서노선버스로약 30분소요.길을잃고우연히동화책의세계로들어온듯한‘가스파드와리사타운’에도착했다.잡화점등작고아기자기한가게들이줄지어늘어선거리에있는레스토랑‘Les Rêves Salon de thé’에서휴식도할겸‘애프터눈티세트’를주문했다.3단트레이에는쿠키와마카롱,자그마한말차와초콜릿케이크,키슈등보기만해도즐거워지는과자와요리가한가득.레스토랑안에서동화책‘가스파드와리사’의저자가남긴낙서를발견하는등소소한즐거움도만끽할수있었다.

위치
야마나시현후지요시다시신니시하라 5-6-1(리사와가스파르 타운숍)
0555-22-1000
영업시간
평일 11:00 ~, 주말공휴일 10:00 ~ (폐점시간은후지큐하이랜드폐원시간 30분후, 계절에따라변동)
정기휴일
연중무휴

하이랜드리조트호텔 & 스파

웅장한파노라마를실내에서감상할수있는‘그랜드이그젝티브플로어’

호텔은‘가스파드와리사타운’바로옆에자리잡고있다.숙박한곳은올해3월에새로단장한고층객실‘그랜드이그젝티브플로어’의한객실.널찍한실내에는편의시설이잘갖춰져있었으며,또한매우위생적이었다.푹신하고아늑하게온몸을감싸주는고급침대에몸을누이니여행의피로가금세날아가는듯했다.식탁에서맥주를홀짝이며후지산을감상할수있도록넓게탁트인창문을통해산의웅장함을바로눈앞에서한동안지켜보았다.
여행에지친몸을달래기위해호텔에딸린‘후지야마온천’으로향했다.나무결에둘러싸인공간이참인상적인온천이다.먼저몸을씻고난후자쿠지욕조에서다리와허리의피로를풀었다.노천탕으로가서개방적인분위기에취하고난다음사우나에서10분정도땀을흘리고객실로돌아왔다.
저녁은일식레스토랑‘도미노사토고고로기’에서야마나시현의고슈쇠고기를맛볼수있는코스를골랐다.뜨겁게달군용암석위에서자신의취향에맞게구워진고슈쇠고기를즐기는섬세한와쇼쿠의맛에맥주를곁들이니이곳이바로천국이아닐까싶을정도로황홀한기분에빠져들었다.

하이랜드리조트호텔 & 스파

야마나시현후지요시다시신니시하라 5-6-1
0555-22-1000

후지산온천

야마나시현후지요시다시신니시하라 4-1524
0555-22-1126
영업시간
아침목욕/ 7시 ~ 9시(최종입관: 08:30), 보통10시 ~ 23시(최종입관접수: 22시)
암반욕/ 10시 ~ 23시
Holidays
연중무휴(시설점검을위한휴관일있음)

관광 명소

후지 스바루라인 (요시다 등산로) 고고메

후지산 고고메는 후지산 중턱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산기슭의 일부 역에서 버스로 갈 수 있는 명소입니다.

후지큐 하이랜드

일본을 대표하는 유원지입니다. 웅장한 후지산을 아주 가까운 곳에서 보며 즐길 수 있으며, 기네스에 등록되어 있는 롤러코스터 및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러가지 놀이기구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야마나카 호

호수면의 높이가 약1, 000m로 후지 5대 호수 중에서 가장 높다. 연평균 도쿄와 7도 이상의 차이가 있어 옛부터 피서지로서 알려져, 펜션이나 별장이 줄지어 있습니다. 또 풍부한 자연에 둘러싸여있어, 사계절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수 있습니다.

카와구치 호

후지 5대 호수의 하나. 후지산의 북쪽에 위치하고 있어 호수의 남쪽에서 후지산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미술관이나 음식점이 호반(湖畔)에 자리하고 있고, 그 외에 낚시나 수상스포츠, 그리고 온천으로 일년 사계절 즐길 수 있습니다.